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핫하고 핫했던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청약 결과가 있는 날입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고 경쟁률이 높아 당첨 가능성이 희박해서 굳이 청약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갑자기 막판에 마음을 바꿔 일단 청약을 해봤는데요.

 

결과는 역시 떨어졌습니다...

 

뭐 당연한 결과였고 예상했던 것이기에 그리 아쉬운 마음은 안듭니다.

참고로 이번 개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청약에는 단 3가구 물량에 무려 100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청약을 했습니다.

 

오늘은 내가 청약한 아파트에 당첨이 됐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청약홈 사이트에서 청약당첨 결과 조회하는 방법

 

먼저 청약을 했던 청약홈 사이트에 재접속합니다.

 

청약홈 : https://www.applyhome.co.kr/

 

https://www.applyhome.co.kr/

 

www.applyhome.co.kr

 

그리고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한 후 우측에 메뉴를 살펴봅니다.

아래 화면처럼 마이페이지 > 청약당첨조회 > API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곧바로 내가 청약한 단지에 대해 당첨사실 여부를 알려줍니다.

이왕이면 당첨됐다는 화면이 어떤건지 보여드리고 싶지만 떨어져서 보여드릴 수가 없어 아쉽네요. 떨어진 사람은 아래 화면처럼 
"귀하는 조회일 현재부터 과거 10일동안 당첨내역이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청약당첨 여부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7년전 제가 청약에 당첨됐을 때에는 별도로 문자 안내가 왔었는데, 아마 당첨자분들에게는 굳이 여기서 확인하지 않아도 문자 안내가 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도 문자를 못받을 수도 있으니 꼭 한번 청약홈 사이트에서 직접 결과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