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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파트 관리비는 신용카드로 자동납부 설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동납부를 설정하면 일일이 고지서를 확인할 필요 없고 계좌이체를 할 필요가 없기에 무척 편리한데요. 또 몇몇 카드사에서는 관리비 자동납부 설정을 하면 여러가지 캐시백이나 포인트 혜택을 주는 경우들도 많아 은근히 쏠쏠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몇달전 이사를 했었는데, 이 때 중개를 맡겼던 부동산 사장님이 이사전 반드시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해지하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사를 갔는데 관리비가 자동으로 결제되어버리면 나중에 이를 정산하는데 골치가 아프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가기 전 반드시 해야할 관리비 자동납부 해지하는 방법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해지하는 방법

 

저의 경우 관리비를 KB국민카드를 통해 자동납부하고 있었기에 KB국민카드를 예시로 설명해보겠습니다.

KB는 KB Pay 라는 앱으로 간편하게 관리비 자동납부를 해지하고 또 반대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KB Pay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전체메뉴 화면에서 상단에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메뉴를 아래로 쭉 내리면 생활편의서비스 > 생활대금자동납부 메뉴가 보이는데 이걸 선택해줍니다.

 

생활대금납부 화면에서 보면 여러가지 생활대금 유형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 맨 위에 "아파트관리비"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아파트 관리비 외에 4대보험, 유치원 초중고납입금, 전기요금, 도시가스, 전화요금 등에 대해서도 자동납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관리비 메뉴로 들어가 맨 하단에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현재 납부중인 내역이 나올겁니다.

저의 경우 어떤 아파트 몇 동 몇호에서 무슨 신용카드로 납부하는지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자동납부 신용카드를 변경할 수도 있는데, 저는 자동납부를 해지하는 것을 설명하는 것이니 맨 하단에 [해지]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그 다음 화면에서 다시 [해지하기] 버튼을 한번 더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관리비 자동납부가 해지됩니다.

이제 더이상 설정했던 신용카드로 관리비가 자동으로 납부되지 않게 됩니다.

 

이사를 가시는 분들은 이사전 꼭 관리비 자동납부 해지하셔서 나중에 정산하는데 어려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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