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대학 친구 중 한명이 결혼을 하는 날입니다.

그런데 그 친구의 결혼식장이 부산이라서 수도권에 사는 저로서는 너무 멀어 참석하지 못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미안한 마음을 담아 친구에게 축의금을 보냈습니다.

 

요즘은 청첩장에 계좌번호가 기재되어 있기는 하지만 저는 이왕이면 친구가 직접 받는게 좋을 것 같아서 카카오톡 송금 기능을 이용해 친구에게 직접 축의금을 전달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카카오톡 송금을 하면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톡을 이용해 친구에게 돈을 보내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송금하는 방법

 

일단 카카오톡에서 친구의 프로필을 누른 후 나오는 프로필 화면 상단에 원화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친구에게 그 즉시 송금을 할 수 있는데요.

 

유념하실 점은 아직 카카오페이 계좌연동을 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일단 계좌연결부터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계좌 연결이 필요해요" 라는 얼럿이 뜹니다.

 

이 얼럿이 나오지 않았다면 그냥 송금하면 되지만 이 얼럿이 나왔다면 일단 계좌부터 연결해줘야 합니다.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와 은행명을 알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하기

 

위 얼럿에서 [연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누르면 몇가지 약관 동의와 카카오 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을 진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위 화면을 그대로 따라하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다시한번 내가 연결할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반드시 자동이체 출금동의를 해야만 송금시 해당 계좌에서 돈이 자동으로 이체가 된다는점 기억해두세요.

 

이 과정을 마치면 "계좌 연결이 완료되었어요" 라는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친구에게 돈을 송금해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친구에게 돈 보내기

 

위 화면에서 계좌연결을 마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까 맨 처음에 봤던 친구에게 송금하는 화면이 뜹니다.

저는 축의금으로 10만원을 보낼 것이기에 아까 입력한 100,000원이 자동으로 뜨구요. 하단에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까 연결한 계좌에서 바로 출금이 되어 친구에게 돈이 보내집니다.

 

다만 조금 더 성의를 담아 봉투에 담아서 전달할 수도 있는데 화면 중앙에 [봉투에 담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 유형의 봉투를 선택해 송금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친구의 결혼 축의금을 보내는 것이기에 "결혼 축하해요" 라는 봉투에 담았습니다.

이제 봉투선택까지 끝내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그 즉시 송금이 완료됩니다.

 

 

친구에게 송금이 됨과 동시에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로도 오게 됩니다.

해당 메시지는 나와 상대방의 채팅방에 남겨지고 친구는 버튼 한번만 누르면 내가 보낸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이유로 친구나 지인에게 돈을 보낼 일이 있으면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무척 편리하고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