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은 고속도로 운전을 자주 하시나요?

저는 매일 출퇴근을 자차로 하다보니 매일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게 됩니다. 그래서 저에게 하이패스는 필수적인 것인데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톨게이트를 지날 때마다 하이패스가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단말기 고장인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얼마전 메인으로 쓰던 현대카드를 해지했더니 이와 연계된 하이패스 카드도 같이 해지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때부터 통행료가 제대로 결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하이패스가 동작하지 않았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얼마후 한국도로공사로부터 아래와 같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고나서야 하이패스에 문제가 생긴 것을 인지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빨리 미납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통행료 미납이 발생했을 때 간편하게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미납 통행료 모바일로 간편하게 납부하는 방법

 

먼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앱을 다운받습니다.

Hi-pass 라는 아이콘이 보이는 앱이므로 이 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일단 두가지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첫번째는 메인 화면 상단에 차량관리를 통해 내 차량을 등록합니다. 차량번호를 넣으면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통행료를 납부하게 될 결제수단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통행료 납부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과정이니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자, 이제 차량등록 및 결제수단 신용카드 등록을 했다면 본격적인 통행료 납부를 해봅니다.

아까 설명한 미납 통행료 대한 카카오톡 안내메시지를 받았다면 미납된 통행료가 있다는거겠죠?  아래 화면처럼 메인 화면에서 [미납요금을 조회] 를 클릭해 상세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토평IC에서 두 건의 미납 내역이 확인되네요.

납부하고자 하는 목록을 체크하고, 맨 하단에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화면의 절차대로 납부방식을 선택하고 아까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최종적으로 납부가 완료되면 이제 미납요금이 0원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서 모든 결제 과정이 끝났습니다.

 

아직 하이패스 단말기를 설치하지 못했거나, 고장이 나서 결제가 안되신 분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서 편리하게 미납요금을 납부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