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현재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을 2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상품은 아이스크림 외에도 다양한 음료수, 과자류를 함께 팔고 있는데요. 특히 음료수의 경우에는 쿠팡에서 판매하는게 웬만한 도매처들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아서 쿠팡에서 주문해 판매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한번은 세무법인을 통해 쿠팡에서 현금영수증 발행한 내역을 전달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는 법인세 신고 때문에 요청한 것으로 이참에 쿠팡에서 현금영수증 발행내역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걸 알았고,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여러가지 이유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이신 분들께서 종종 이런 기능을 활용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쿠팡에서 현금영수증 발행내역 확인하는 방법

 

일단 저는 PC 환경을 예시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쿠팡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마이쿠팡' 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이쿠팡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좌측에 여러 메뉴 중 "영수증 조회/출력"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제 상단에 두개 탭이 확인됩니다.

하나는 현금영수증 탭이고, 다른 하나는 신용카드 매출전표인데요. 우리는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할 것이니 현금영수증 탭에서 조회할 기간을 지정해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전년도인 2023년 1년치를 모두 조회할 것이기에 2023년을 선택합니다.

기간 지정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파란색 버튼으로 OOO건 영수증 신청하기라는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이걸 클릭하면 2023년 한 해동안 현금영수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 신청하였습니다" 라고 나오면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아주 간편하죠?

 

그런데 이건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신청한 내역은 쿠팡의 전산에서 집계처리가 되고 아래와 같이 화면에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수증 신규 신청은 진행중인 신청내역의 파일 생성 완료 후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를 유의있게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빨간색 테두리 영역 버튼에 "신청진행중" 이라고 뜨게 됩니다.

집계가 완료되고 파일이 생성되면 [현금영수증 신청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약간의 시간이 경과한 후 이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신청내역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 3월에 한번 신청한 적이 있었고, 방금 또 한번 신청하면서 5월 신청 내역 이렇게 두개가 뜨네요.

두개가 동일한 것이니 이 중에 아무거나 선택해서 영수증 출력을 해보겠습니다.

 

현금영수증은 한번에 50개씩 단위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팝업이 뜨면서 현금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프린트 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세무법인에 제출할 것이기에 종이로 출력하진 않고 PDF 파일로 출력했습니다.

PDF 파일로 출력해서 메일이나 메신저로 보내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렇게 출력한 파일을 세무법인 담당 세무사에게 전달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의 사정에 따라 쿠팡에서 구입한 물품의 현금영수증 내역을 출력할 일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