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킹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데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어떤 파킹통장들은 매일 이자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단기 자금을 안정적으로 활용하는데 있어 가장 좋은 투자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최근 수중에 생긴 1억원을 딱 한 달간만 굴릴 곳이 필요했는데, 너무 단기라서 딱히 어떻게 굴려야 할지 고민이 많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파킹통장에 1억원을 예치하는 것으로 결정을 했고 수많은 파킹통장 상품 중 1억원 정도 규모의 자금을 굴리기에는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 파킹통장이 가장 무난하겠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일단 이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는 케이뱅크 계좌가 있는 사람이라면 별도 계좌 개설 없이 바로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케이뱅크 앱을 실행한 후 하단 메뉴 탭에서 '발견' 탭을 선택하여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발견' 화면 상단에 예적금 탭이 있고, 이걸 선택하면 최상단에 파킹 > 플러스박스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눌러주면 바로 파킹통장 용도의 플러스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나의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원하는 플러스박스 애칭을 등록하는데 저는 '한달굴리기'라고 정했습니다.

그 다음 플러스박스를 만들 때 기존에 보유한 계좌에서 선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후 가입상품에 대한 안내가 쭉 나오는데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금리일 것입니다.

플러스박스는 5천만원 이하인 경우 2.2%를 적용하고, 초과분은 2.7%를 적용합니다. 저는 1억원을 예치할 것이기 때문에 반반씩 적용이 되어 평균적으로 2.45%의 금리가 적용이 되겠네요.

 

확인을 다했으면 이제부터 본격적인 플러스박스 만들기 단계로 돌입합니다.

절차는 매우 간단한데, 제일 먼저 약관 동의 등을 진행하고, 연결통장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플러스박스 만들기가 끝이 납니다.

 

이제 이 플러스박스에 돈을 넣어보겠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가입한 직후 플러스박스의 잔액은 0원일 것입니다. 이제 여기에 1억원을 넣어보겠습니다.

 

플러스박스 화면에서 [더하기] 버튼을 누르면 최초 플러스박스를 만들 때 연결한 계좌에서 돈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1억원을 채워보니 '플러스박스로 더하기'로 1억원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과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아무것도 하실게 없습니다.

 

이 플러스박스 파킹통장은 매일 이자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내일 이자가 들어오는지 기다려보면 됩니다. 만들고 하루만 기다리면 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침에 운동 하면서 유튜브를 보다가 갑자기 이자가 들어왔다는 알림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확인해보니 정말로 하루 이자 5,692원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플러스박스에 1억원을 넣은지 2일차가 되었는데, 두번째 이자수익이 들어왔습니다.

1억원을 넣고 매일 5천원이 넘는 수익이 발생하게 되었네요.

 

이 돈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묵혀지느니 이렇게 소소한 이자수익이라도 얻을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