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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을 운영중인 사람이라면 이따금씩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할 일이 있을겁니다.

저 역시 법인을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 얼마전 법인 대출을 받으면서 은행으로부터 여러 종류의 서류 제출을 요구받았습니다.

 

그렇게 요구받은 서류 중 하나는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였는데요.

오늘은 이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무료로 온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직접 들어가셔도 좋고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그 다음 로그인을 해야할텐데요.

아래 로그인 팝업에서 회원이라면 [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회원이 아니라면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유념하셔야 할 점은 상단에 개인/법인을 선택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개인에 대한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개인탭을 선택하고, 저처럼 법인 서류를 떼는거라면 법인 탭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화면에서 먼저 약관동의부터 진행해줘야 하는데요.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해 모든 사항에 대해 동의를 해줍니다.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및 사업자등록번호 그리고 연락 받을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휴대전화번호는 필수 기재사항은 아니며 꼭 법인 대표자의 연락처가 아니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렇게 모든 사항을 입력하고 하단에 [로그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법인으로 로그인합니다.

 

이제 본격적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한 신청사항을 입력해줍니다.

신청 내용에는 앞서 입력한 법인의 정보가 자동으로 노출이 됩니다.

 

그 밖에 추가로 주소에 대한 정보와 전화번호 그리고 사업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하고 대금지급자에 대한 것도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사업의 종류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사업자가 어떤 종류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여 그에 맞는 코드를 지정해줘야 하는데요.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코드를 조회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 모든 신청정보를 입력했다면 이제 수령 방법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것이고, 대표자 본인에 의한 것이니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했습니다.

이후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까지 모두 체크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모든 신청절차가 완료되었고 마지막으로 인증을 해줍니다.

저처럼 법인이라면 법인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합니다.

 

 

그렇게 인증까지 마치면 최종적으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서비스 신청내역에 목록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열람 및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출력을 위한 팝업이 뜨고, 발급한 지방세 납세증명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바로 종이로 인쇄할 수도 있고 PDF 파일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모든게 끝났습니다.

이제 이걸 출력해 은행 등 서류를 요구한 기관에 제출하면 끝입니다.

 

개인 서류와 다르게 법인 서류를 떼는게 얼핏 어렵고 복잡해 보일 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막상 해보면 개인 서류를 발급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누구나 위 과정을 보고 그대로 따라한다면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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