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평소 보유하고 있던 신용카드가 정말 많았습니다.

대부분 쓰지 않는 카드인데 연회비는 나도 모르게 나가고 있어서 이것들을 한번에 다 정리할 필요를 느껴 최소한의 신용카드 몇 장만 남기고 모두 잘라버렸는데요.

 

이참에 현대카드, 신한카드, 토스카드, KB카드 등 참 다양한 카드를 모두 잘라버리니 속이 후련했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자르는 것만으로는 끝이 아니기에 각 카드사의 카드를 일일이 해지해야 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 하나카드를 해지하게 됐는데, 하나카드도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 셀프로 해지할 수 있어서 이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하나카드 직접 해지하는 방법

 

하나카드는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는 것 외에 온라인으로도 해지가 가능한데 그 중 앱을 통해 해지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하나카드 앱을 실행해 로그인한 후 해지를 해야합니다.

 

일단 앱 화면 하단에 "전체" 아이콘을 누르고, 내 카드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내 카드관리 메뉴에서는 내가 보유한 카드 목록이 나열되는데요.

저는 오윈 하나카드와 차이 신용카드 이렇게 두개의 신용카드가 확인이 되네요. 이것들을 모두 해지해보겠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리다보면 아래 화면처럼 카드관리 > '카드해지' 메뉴가 보입니다.

이걸 누르면 본격적인 해지 절차로 들어갑니다.

신용카드를 해지 하려면 일단 본인인증부터 해줘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토스, 네이버, PASS처럼 간편인증으로도 할 수 있고, 공동인증서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보유중인 신용카드를 통해 카드인증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평소 자주 쓰는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각자에게 편한 인증서를 선택해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해지할 카드를 '카드선택' 란에서 확인한 후 선택해주고 맨 하단에 [해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바로 카드해지가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편하고 구질구질하게 정말 해지할거냐고 묻는 절차도 없습니다. 그 즉시 해지가 됩니다.

 

모두 해지가 되어 더이상 해지할 카드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해지할 카드가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간혹 해지가 안된 카드가 있는데도 위 화면이 뜬다면 별도로 고객센터로 전화해 신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는 1800-1111 입니다.

 

신용카드 해지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