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새 은행에 직접 가서 통장 만드는 사람은 얼마 없을겁니다.

세상이 좋아진 탓에 집에서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언제든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계좌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인터넷 은행이 출범하면서 이러한 편의성은 더욱 증대되었습니다. 저는 최근에 카카오모임통장에 참여하게 되면서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블로그에서 그 때 경험한 방법들을 쉽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고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계좌개설을 진행합니다.

맨 처음 계좌개설을 위한 상품설명서 확인 및 이용약관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통장비빌번호 네자리를 설정하고 계좌의 사용용도 등 몇가지 물음에 대해 답합니다.

어려울 것은 하나도 없기에 솔직하게 답변하기만 하면 됩니다.

.

이제 본격적인 계좌개설을 위해 본인임을 증명하는 인증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인증은 크게 신분증 확인과 다른은행 계좌를 통해 이중으로 인증을 합니다.

신분증인증은 본인의 신분증을 촬영해서 정보를 제출하는 것이고, 다른은행 계좌 인증은 타 은행의 계좌에 1원을 이체시키고 거기에 입금자명을 확인해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네글자 단어가 입금자명으로 뜨게 되고 이것을 확인해야만 본인이 그 계좌를 점유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되기에 본인인증을 하는 셈인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계좌 인증 비밀번호 여섯자리를 설정해줍니다. 당연히 잘못 입력된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인증 비밀번호는 두 번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이걸 마지막으로 마침내 입출금통장 개설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여기서 유념하실 점은 이렇게 비대면으로 개설한 계좌는 보통 '한도계좌' 라고 표시가 되는데 이것은 카카오뱅ㅋ크의 경우 1일 최대 200만원인 것입니다. 앞으로 거래실적이 일어나거나 적합한 서류를 제출해야만 이 한도를 풀 수 있는데, 그게 아니면 절대로 이 한도를 풀 수 없습니다. 즉, 아무리 용을 써도 하루 200만원 이상은 이체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나마 카카오뱅크는 나은편입니다.

저는 최근에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에서 계좌개설을 새로 한적이 있는데 여기는 카카오뱅크보다 이체한도가 훨씬 낮은 100만원밖에 안됐기 때문입니다.

 

아마 최근에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한 금융사고들이 많이 일어나서 이렇게 타이트하게 관리되는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100~200만원의 1일 한도제한은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지지만 금융사고를 최소화 하기 위한 어쩔수 없는 조치이니 이해는 해야죠;;

 

자, 이제 카카오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는 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비단 제가 설명한 카카오뱅크가 아니더라도 다른 은행 계좌도 이와 비슷한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게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이 글이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