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현재 인스타그램 계정을 2개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일상을 지인들과 공유하는 계정이 하나 있는데 이거는 실제 내가 아는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한 용도의 계정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들과 함께 놀러갈만한 정보를 타인에게 공유하는 계정입니다.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아직 노하우가 없는데다 업로드도 많이 하지 않아서 팔로우는 얼마 없지만 꾸준히 키워볼 생각입니다.

평소 팔로워가 얼마 없다보니 이따금씩 팔로우 요청이 오면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아직 팔로워가 정말 없는 미천한 인스타그램이기에 누군가 내 사진을 봐주고, 팔로우 신청이라도 해준다면 정말 고맙게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그들도 저를 구독하기 위한게 아니라 그저 맞팔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란것은 잘 압니다)

 

그런데 막상 팔로우 알림을 확인해보면 실망이 클 때가 많은데요.

바로 스팸 계정 때문입니다.

하루에도 몇 개씩 쏟아지는 팔로우 요청의 대부분은 스팸계정입니다.

모두들 한결같이 어디선가 도용해온 사진을 올리고 물질적으로 풍족한 아이 엄마 코스프레를 한 가짜 계정들인데 여기에는 하나같이 재테크, 부업, 알바 등 돈과 관련된 계정들입니다.

 

그리고 모두들 하나같이 짠듯이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캡쳐한 것들이 있습니다.

이 대화내용을 보면 모두가 하나같이 돈을 벌었다는 내용입니다.

이 사람이 뭔가 리드를 해주고 그걸 따라만 했는데 하루에 적게는 수백만원, 많게는 수천만원을 쉽게 벌었다는 것을 인증하는 대화내역입니다. 모두 조작된 거짓 대화내용일 것이 100% 이겠지만 누군가는 여기에 낚이고 있으니 이런 스팸이 버젓이 활동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을 했길래 이렇게 돈을 벌었다는 내용 따위는 없습니다.

그저 결과론적으로 이 사람을 통해 쉽게 돈을 벌었다는 내용만 있는 가짜 후기들만 있을뿐입니다. 아마 100% 불법적인 내용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런거에 속는 바보같은 사람이 있다는게 믿겨지진 않지만 이런 가짜 계정을 통해 쉽게 수익을 얻을거라는 믿음은 절대 금물입니다. 평범한 아이엄마처럼 가장한 불법 계정들에 절대 현혹되면 안됩니다.

 

오늘만 두개의 스팸계정으로부터 이러한 팔로우 요청을 받았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신고하고 차단해버리고 싶지만 하루에 몇번씩 그러는것도 힘 빠지는 일이라 그냥 두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스팸계정의 팔로우 요청을 받았다면 절대 관심 두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