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 오랜만에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트에서 장보는 것보다는 전통시장을 선호하는데, 가까운 곳에 전통시장이 없어 잘 이용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오랜기간 묵혀왔던 온누리상품권을 꼭 써봐야겠다는 생각에 모처럼 시간을 내어 전통시장에 방문했고, 그 곳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지류 형태의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은 실제 금액보다 약 10%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어치를 충전하면 90만원만 결제를 하면 되기에 어떻게 보면 수익률 10% 짜리 재테크를 하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그렇기에 가까운 곳에 전통시장이 있거나 전통시장에 갈 일이 많은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사종합시장 입구

제가 방문했던 곳은 암사종합시장입니다.

집에서 도보로 갈만한 거리는 아니지만 차를 타면 10분 정도 걸릴 정도로 가까운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시장에는 처음 와봤는데, 입구에서부터 맛있는 음식냄새와 깨볶는 냄새가 시장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시장은 언제나 활기찬 것 같습니다. 이 날은 평일날 점심때쯤이라 사람이 많을 시간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뭔가 활력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오랜만에 시장의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저는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위해 가게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저는 지류형태의 상품권이 아니라 모바일 형태의 상품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일부 가게에서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사용이 불가하기에 결제하기 전에 매번 이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제로페이라고 써있는 QR코드 팻말이 있다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이용이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이 QR코드가 있다면 결제할 때 온누리상품권 앱을 통해 QR코드를 촬영하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할 금액을 입력하면 해당 업체에 바로 실시간 결제가 됩니다.

그렇게 저는 고기, 생선, 호떡 등을 샀습니다.

조금 더 다양한 음식들을 하고 싶었지만 와이프의 지령에 있는 것들만 사느라 소비의 욕구를 꾹 참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총 결제금액은 3만3천200원어치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여전히 많은 온누리상품권이 남아있습니다. 64만원 정도 남아있는데 이걸 언제 다 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쓸데없는 지출은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하긴 했지만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할 때 유념해야 할 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1.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가 미리 확인하기

 

전통시장이라고 해서 반드시 온라인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저는 작년에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전통시장 두군데를 방문했었는데, 안타깝게도 그곳들은 모두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에서의 모든 생필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충당하려고 했는데 한 푼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작년 제주도 여행 때 들렀던 전통시장

정확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사전에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네이버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그렇게 네이버에 검색하면 전통시장뿐 아니라 여러 다양한 곳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곳을 지도로 보여줍니다. 간혹 전통시장이어도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는 곳들이 꽤 되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지류 말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지 미리 물어보기

같은 시장이라 하더라도 가게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류 상품권만 취급하고 모바일은 아예 취급하지 않는 곳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것처럼 가게에 결제용 QR코드 팻말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한번은 호떡을 사러 가게에 가서 주문을 했고, 가게 사장님이 호떡을 모두 구워줬었습니다.

그제서야 결제를 하려고보니 지류만 취급한다고 해서 결국 상품권은 사용하지 못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했었습니다. 따라서 결제할 때가 아니라 주문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어쨌든 저는 그렇게 오랜만에 전통시장에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했습니다.

막상 이용해보니 시장 구경도 할 수 있고 꽤 좋더라구요. 앞으로는 자주 전통시장에 방문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남아있는 64만원어치 잔여 온누리상품권도 빨리 써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1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통해 수익률 10%짜리 재테크 쏠쏠하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Total
Today
Yesterday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